내 마음의 휴(休) 영축총림 통도사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본 사람이라면 그 수고로움과 어려움을 알 것입니다. ‘무엇을 문제라 할 것인가?’에 대한 석연찮은 고민과 ‘방법의 미숙함’에서 오는 혼돈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그러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누군가가 그리울 것입니다.
이제 그리운 사람들을 만나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지향해야 할‘목표’와‘목표에 다가서는 방법’을 점검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천년 수행도량의 경험과 정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인, ‘통도사 여름 수련법회’에서 여러분의 고민을 내려 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개산 1,369년의 불교역사와 천혜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통도사에서의 템플스테이는 참가자 중심의 맞춤형, 모집공고를 통해 접수한 참가자를 중심으로 운용되는 정기 템플스테이, 여름수련법회, 기업연수 등으로 구분됩니다.
부처님 진신사리가 봉안된 적멸보궁에서 행하는 기도와 참선, 삼보일배, 숲명상 등 심신의 안정과 수행정진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스스로 마음의 등불을 밝히는‘촛불명상과 발원’, 인연의 은혜를 깊히 새기는‘부모은중경 독경’, 자성을 밝히는‘참선’, 불교문화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불교문화의 이해, 성보박물관 견학, 통도사 불교문화 체험’, 차를 이해하고 다루는‘행다체험’, 계행을 수지하는 첫걸음인‘수계식’등 자신을 되돌아 보고, 지향해야 할 바른 방향을 모색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불지종가 통도사에서 그간의 수고스런 마음과 산란한 심사를 내려놓고, 신록의 산하와 어우러지는 여름 산사수련법회에 동참하는 귀한 인연을 지으시길 바랍니다. 천년고찰의 풍모 속에서 삶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