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

[스크랩] 설탕 하루섭취량. 너무 많아.. 대체가능 식품 `대박` "대체 뭐길래"

동자승12 2015. 11. 11. 13:12


[코리아데일리] 미 식품의약국(FDA)이 9일(현지시간) 사상 최초로 하루 설탕 섭취량을 50g 미만으로 제한할 것을 권고했다고 뉴욕 타임스가 보도했다.

이유는 과도한 설탕 섭취가 미국 최대의 사망 유발 원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기 때문. 이어 FDA는 하루 섭취 칼로리 중 설탕으로 인한 칼로리가 전체의 10%를 넘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우리나라도 설탕 섭취량에 대해 안심하고 있을 순 없는 이 사태에 설탕의 단맛을 그대로 끌어낸 간편 천연 감미료 ‘양파당’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 설탕의 문제점은 보완하는 것은 물론 가족건강을 지키면서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설탕 대체재 양파당을 소개했다. 


이러한 양파당은 얇게 채 썬 양파를 프라이팬에 넣고 양파가 충분히 잠길 만큼의 물을 넣어준다. 그 다음 잼 형태가 될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된다. 이렇게 물과 양파만 들어가는 양파당은 양파 특유의 달콤한 맛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최고의 단맛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양파당은 한 번 만들어두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양파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암효과와 노화예방, 당뇨병에 효과적이다.


출처 : 통도사 비로암
글쓴이 : 智 月 원글보기
메모 :